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초등 5학년 대상 무료 구강관리 실시

-- 4월11일~12월 중순,‘아동 치과주치의’사업 추진 --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 이애숙 (032-440-1592)
제공일시
2022-04-08
조회수
420

아동치과주치의 사진

인천광역시는 오는 11일부터 12월 중순까지 관내 초등학교 5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영구치열이 자리 잡는 시기인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치과주치의를 연계하고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 ▲불소도포 등 예방적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천시는 2019년부터 동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8개구(강화군·옹진군 제외)의 60개 초등학교와 치과 병·의원 141개소가 참여한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참여 치과 의료기관에 사전 전화예약 후 문진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를 작성·제출해야 하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덴티아이’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정형섭 시 건강체육국장은 “치아는 한번 손상되면 재생이 불가하므로 올바른 구강건강관리를 통한 질병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을 통해 우리 시의 많은 초등학교 5학년 아동들이 전문가에게 충치여부 확인 및 치아의 상태 등을 사전에 점검받고,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해 평생 구강건강 기반을 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특성상 연계치과 의료기관 선정이 어려운 강화군과 옹진군은 치과 공중보건의가 배치돼 있는 보건소(보건지소)를 통해 불소도포, 치아 홈 메우기 등 구강건강 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학교 소재지 관할 보건소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미지파일
noname04.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4 인천시, 초등 5학년 대상 무료구강관리 실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4 인천시, 초등 5학년 대상 무료구강관리 실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