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재해 예방에 각별한 노력 기울여 달라”

-성용원 인천경제청 차장,‘중대재해처벌법’ 적용 시설물 찾아 현장 점검-

담당부서
기획정책과 / 김세은 (032-453-7115)
제공일시
2022-04-14
조회수
199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성용원 차장이 지난 13일부터 이틀 동안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적용 주요 시설물을 찾아 현장 점검을 벌였다고 14일 밝혔다.

 

○ 성 차장은 첫날 영종 하늘문화센터와 운서역 공영주차장, 이튿날에는 송도 트라이볼,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송도컨벤시아, 블루오션클럽 등 6곳을 찾아 시설물 안전과 관리 실태 등을 꼼꼼히 점검했다.

 

○ 성 차장은 “재해예방과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유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견, 제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재해예방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 IFEZ내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시설은 직영 및 도급·용역·위탁 사업장 등 총 50여곳이다. 인천경제청은 그동안 대상 시설별로 안전계획 수립, 안전·보건 분야별 점검 이행, 주기적인 현장점검 등 재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특히 법 시행 초기 업무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성용원 차장을 단장으로 하는 ‘중대재해예방TF’를 구성한데 이어 IFEZ 통합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전 직원 대상 직무교육 실시 등을 통해 선제적 관리체계 구축과 재해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인천경제청은 오는 5월 중 차장 직속으로 전문 자격을 갖춘 안전관리자와 보건관리자를 포함하는 안전관리 전담부서를 신설,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토록 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220414 보도자료(재해 예방에 각별한 노력 기울여 달라).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220414 보도자료(재해 예방에 각별한 노력 기울여 달라).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