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100번째 맞는 어린이날, 다채로운 행사 마련

--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식,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온택트로 만나요!’ --

담당부서
아동정책과 / 이형미 (032-440-4902)
제공일시
2022-05-04
조회수
514

어린이날 행사 포스터

인천광역시는 5일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온택트로 만나요!’를 주제로 제100회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표창수상자 일부를 현장에 초대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추홀댄스단의 경쾌한 힙합댄스를 시작으로 기념식, 인천시 물범 캐릭터들의 깜찍한 퍼포먼스와 재활용 악기를 활용한 퓨전 타악기 공연 및 현란한 마술공연, 어린이들의 영상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어린이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기념식에는 모범어린이와 어린이들을 위한 숨은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될 예정이다. 모범어린이 표창에는 인천연일학교 이진수 등 18명과 아동복지 유공자로는 아이원지역아동센터 이소형 시설장 등 6명이 선정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꿈꾸는 세상을 인터뷰로 담아낸 영상과 환경문제에 관심을 두고 ‘재활용 악기’를 만들어 연주하는 피브로 듀오의 퓨전 타악기 공연이 동심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13시 50분부터 15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각종 공연 등에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들은 인천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만날 수 있다.

 

그밖에 시는 어린이 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는 5일 ‘핑크퐁 클래식 나라 “뚜띠를 찾아라”’를 무대에 올려 어린이들을 맞는다. 5월부터 6월까지 ‘워터캐슬-토끼탈출기’, 국악극 “금다래꿍”, 그림책 미디어 연극 ‘파란나무’, 뮤지컬 ‘가방 들어주는 아이’, 명작극 ‘우산도둑’등이 연이어 준비돼 있다. (※ 문의전화: 인천문화예술회관 032-420-2736)

 

<인천시립박물관>에서는 체험존, 놀이존, 관람존 등 3개의 테마로 어린이날을 축하한다. 가족 굴렁쇠 굴리기, 손뼉게임, 비눗방울 놀이 등 다양한 게임이 준비돼 있다. 수인선 협궈열차와 박물관 실내 전시실 관람은 물론, 기관사 모자를 쓰고 사진촬영 하는 등 다양한 체험도 마련했다.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사전 신청없이 당일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 문의전화: 인천시립박물관 032-440-6738)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에니메이션도 있다.

 

시는 초통령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 인천을 가상세계로 구현한 애니메이션 영상 ‘인천크래프트 : 시간여행자의 도시’를 유튜브에 공개했다.

 

주인공의 움직임에 따라 ▲선사시대 강화도 고인돌 마을 ▲일제강점기 강화장터 3.1 독립운동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인기가수 공연 ▲복합 문화시설 송도 커넬워크 쇼핑 ▲인천공항 비행기 조종 ▲미래도시 인천 체험 등 인천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OLD&NEW’매력이 담겨있다. (※문의처: 인천시청 소통기획담당관실 032-440-3083)
 
이미지파일
어린이날 행사 포스터.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4) 100번째 맞는 어린이날, 다채로운 행사 마련.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4) 100번째 맞는 어린이날, 다채로운 행사 마련.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