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지역인권보장체계 확립위해 한자리에

-- 7일~8일, ‘전국 광역지자체 인권위원회협의회’ 개최 --

담당부서
협치인권담당관 / 권미정 (032-440-4122)
제공일시
2022-07-08
조회수
368

전국 광역지자체 인권위원회협의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와 공동으로 ‘전국 광역지자체 인권위원회협의회’(이하, 전국협의회)을 7일 송도센트럴파크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7일부터 8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광역지자체 인권위원회협의회 회원, 국가인권위원회 및 광역인권업무 담당자 등 80여명이 참석해 지자체별 인권활동을 공유하게 된다. 또 현재 국회에 상정된 「인권정책기본법」 제정 이후 지역을 기반으로 한 인권보장체계 강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지게 된다.



행사 첫날인 7일, 전국협의회에 참석한 송두환 국가인권위원장은 “지역인권보장체계 확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민선 8기를 맞은 지방정부가 흔들림 없는 지역인권 보장체계의 강화와 인권정책의 추진, 그리고 인권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 시민사회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당부한다”며 축사를 했다.



이에 안영규 시 행정부시장은 “인권영역의 확장으로 지방정부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으며 국가인권위원회를 비롯한 각 시․도와 긴밀히 협력해 지역인권체계를 강화하고 시민인권이 보장되는 인권도시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그 밖에 홍성수 숙명여대 교수는 ‘평등법 의의와 과제’에 대한 특강, 지자체 인권기구 제도화 관련 토론회, 각 시․도 인권위원장이 참석하는 광역지자체인권위원회협의회가 진행됐다.



행사 둘째 날인 8일에는 조효제 성공회대교수의 ‘기후-생태위기와 인권’을 주제로 한 강의를 비롯해, 인천개항장 탐방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미지파일
전국 광역지자체 인권위원회협의회.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5 인천시, 지역인권보장체계 확립위해 한자리에.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1) 5 인천시, 지역인권보장체계 확립위해 한자리에.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