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건의료 분야 교육, 언제 어디서나 가능해진다

-- 인천광역시, 무료 e러닝 ‘인천광역시 보건의료e배움터’ 오픈 --

담당부서
보건의료정책과 / 박미란 (032-440-2752)
제공일시
2022-08-01
조회수
1089

인천광역시 보건의료e배움터 홍보 브로슈어 표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시민과 보건의료 분야 종사자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8월 1일 ‘인천광역시 보건의료e배움터(www.ichealthedu.k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보건의료e배움터 구축을 위해 인천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을 비롯한 7개 보건의료 분야 지원조직*과 권역책임의료기관인 가천대 길병원이 힘을 모았다.
* 인천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인천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인천권역심뇌혈관 질환센터,
인천광역시자살예방센터, 인천광역시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인천광역시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으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별도의 시간을 내기 어려운 교육희망자에게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 일반시민에게는 보건의료 분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관련 분야 종사자에게는 다양한 직무 관련 교육의 접근성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의료e배움터에서는 일반 시민들이 관심이 가질 만한 건강 교육부터 보건의료 분야 종사자의 직무 교육까지 80개 이상의 다양한 강의가 마련되어 있으며, 모든 교육은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회원가입 후 PC, 모바일, 태블릿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반복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

안광찬 시 보건의료정책과장은 “기존에는 교육을 수강하려면 수강자가 특정 시간에 특정 장소에 가야만 했지만 e러닝 교육은 수강자가 원하는 때에 원하는 교육을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면서 “제공자 중심의 교육을 수요자 중심의 교육체계로 전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오픈 기념 교육 수강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과정 1개 이상 수료 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많은 교육 과정을 수강할수록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교육 수강 및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 보건의료e배움터 홈페이지(www.ichealthedu.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파일
인천광역시 보건의료e배움터 홍보 브로슈어 표지.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2 보건의료 분야 교육, 언제 어디서나 가능해진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2 보건의료 분야 교육, 언제 어디서나 가능해진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