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 행정부시장, 안전대전환 추진 노후시설 등 현장점검

-- 노후건축물, 급경사지, 건설공사장 집중 점검 --

담당부서
안전정책과 / 윤경아 (032-440-5752)
제공일시
2022-09-01
조회수
450

계양구 사회복지회관 현장점검 사진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안영규 행정부시장이 지난 31일‘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추진과 관련해 계양구 사회복지회관, 부평구 아파트 옹벽, 미추홀구 건설공사현장을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후건축물, 급경사지, 건설공사현장 대한 집중안전점검으로 인천시, 시설관리주체, 헬프미안전점검단의 분야별 전문가가 합동으로 실시했다.

계양구 사회복지회관은 30년이 경과된 노후건축물이나 지속적인 보수 보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균열 부위 등은 올해 인천시에서 추진하는 디지털기반 사물인터넷 감지기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건축물의 이상 유무를 자동으로 관리하게 된다.

안 행정부시장은 부평구 아파트 옹벽현장을 확인한 후 옹벽 관리주체와 부평구의 지속적인 점검예방활동을 당부했다. 또 미추홀구 건설공사 현장에서는 건설안전 수칙을 준수해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시는 정부의 안전대전환 추진과 관련해 오는 10월 14일까지 노후·고위험시설 전반에 대한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건설공사장·급경사지·노후건축물 등 노후·고위험시설 640개소와 주민점검 신청대상 11개소가 대상이다.
이미지파일
noname04-3.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4) 3 인천시, 안전대전환 추진위해 노후시설 현장점검.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4) 3 인천시, 안전대전환 추진위해 노후시설 현장점검.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