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약식·꽃송편 등 만들며 한국 전통 명절 추석 체험

-인천경제청, IFEZ 거주 외국인 대상 추석 맞이 전통 다과상 요리 강좌 개최-

담당부서
투자유치기획과 / 김경선 (032-453-7663)
제공일시
2022-09-07
조회수
704
○ 인천경제자유구청은 7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글로벌센터에서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2022 IFEZ 추석맞이 요리 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행사는 추석을 맞아 거주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 전통 다과상을 소개하고 한국 전통 문화와 맛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 참가자들은 한국 전통 다과인 약식, 곶감쌈, 식혜, 꽃송편 등을 만들며 명절맞이 전통 다과상을 체험했다. 또한 각자 만든 다과를 전통 보자기를 이용해 직접 포장하며 한국의 명절 문화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 이날 행사에 참여한 미국에서 온 디나 볼른씨는 “추석을 맞아 한국의 전통 문화를 배우고 전통 다과를 직접 만들면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직접 만든 다과를 가족과 함께 나눠 먹으면서 한국의 명절인 이번 추석을 의미있게 보내겠다.”고 말했다.

○ 정경원 인천경제청 투자유치기획과장은 “한가위를 맞아 거주 외국인에게 한국 전통 문화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거주 외국인이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IFEZ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인천경제청은 올해 △행복도시텃밭 △한국어 Talk & Talk 프로그램 △강화도 역사탐방 등을 진행하며 거주 외국인의 IFEZ 정착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김장 나누기 행사 등을 통해 내·외국인 문화교류를 위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220907 보도자료(약식·꽃송편 등 만들며 한국 전통 명절 추석 체험).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220907 보도자료(약식·꽃송편 등 만들며 한국 전통 명절 추석 체험).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