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마음도 건강한 인천 만들어요

-- 인천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인천애(愛)뜰서 개최 --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 이애숙 (032-440-1583)
제공일시
2022-09-29
조회수
478

정신장애인 직업박람회 행사 포스터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6일 ‘2022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인천시청 앞 인천애(愛)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진행하는 행사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정신건강 유공자 표창과 정신장애인 직업박람회, 시민 문화공연 등 정신 장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할 방침이다.

정신건강 유공자 표창 수상자는 2개의 단체와 개인 7명으로, △인천 미추홀구정신건강복지센터 △(주)유신에코 △이혜진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팀원 △임양진 미추홀구정신건강복지센터 팀원 △박신영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팀원 △허수진 부평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팀원 △오은주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팀원 △글로리병원 하태성 진료부장 △마음동네 심리상담상담센터 김명숙 센터장이다.

부대행사로 진행되는‘정신장애인 직업박람회’에는 장애인표준사업장을 비롯해 군·구 정신건강복지센터, 대한장애인가족협회 인천지회, 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 LH한국토지주택공사,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등 22개 기관이 참여해 직업 상담과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15개 장애유형 중 최하위로, 시는 이번 정신장애인 직업박람회를 통해 정신장애인의 고용과 사회참여 기회가 확대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스트레스 검사, 정신장애인 바리스타 카페 커피음료 제공, 집중력 체험, 현악 3중주 문화공연 등 시민이 함께 어울려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한편 시는 10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 ‘300만 시민참여 워크온’ 이벤트를 개최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물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2022년 정신건강의 날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maro.imh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석철 시 건강보건국장은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시민들이 마음건강과
정신장애인의 취업 지원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고, 소외되는 시민 없이 모두 마음이 건강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파일
정신장애인 직업박람회 행사 포스터.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5 마음도 건강한 인천 만들어요..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5 마음도 건강한 인천 만들어요.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