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파란 가을 하늘 아래 연 날려볼까?

-인천경제청, ‘송도국제도시 바람의 연 축제’ 8~9일 송도달빛축제공원서 개최-

담당부서
미디어문화과 / 손병락 (032-453-7872)
제공일시
2022-10-06
조회수
579
○ 형형색색의 연을 청명한 하늘로 날려 보내며 가을 정취를 느끼는 축제가 열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국제도시 지정을 기념하고 개청 19주년을 맞아 오는 8~9일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송도국제도시 바람의 연 축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 ‘연날리기’는 우리고유의 민속놀이이자 세계 각국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는 전통문화로 국제도시 송도를 둘러싼 주변 경관과 송도의 바람을 활용한 연날리기 놀이를 통해 비상하는 국제도시 송도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 무료 관람인 이번 행사의 첫날인 8일에는 버스킹 공연과 오징어 게임을 비롯 김필, 백지영 등 유명 가수들이 개막식 축하 공연을 장식하며 둘째 날인 9일에는 연날리기 체험과 시연, 드론 레이싱·전시 등이 이어진다. 또 인천다문화합창단과 더 블리스 코리아 등이 다채로운 폐막식 공연을 펼친다.

○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국악합창단과 앙상블 더류, 해양경찰관현악단 등 다양한 장르의 콘서트 무대와 대형 연과 다양한 연 날리기 시연 전통문화, 음식체험 등을 만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 인천경제청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뒤 3년 만에 열리는 행사인 만큼 이번 행사를 위해 글로벌시민협의회 등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준비를 거쳤다.

○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참석한 많은 분들에게 세계의 다양한 연을 하늘 높이 띄워 보내며 액운을 실어 멀리 보내고 청명한 가을의 정취를 즐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21006 보도자료(파란 가을 하늘 아래 연 날려볼까).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221006 보도자료(파란 가을 하늘 아래 연 날려볼까).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