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청년체험단 운영해 유니크베뉴 매력 알린다

-- 유니크베뉴 청년체험단 ‘크크즈’, 9일 발대식 후 활동시작 --

담당부서
마이스산업과 / 장은혜 (032-440-1505)
제공일시
2022-10-07
조회수
636

유니크베뉴(트라이보울)

감각 있는 청년들이 인천의 고유한 문화와 특색을 가진 행사장소의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뭉쳤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마이스산업 활성화를 위해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운영하는 유니크베뉴 청년체험단, 「크크즈」가 오는 9일 발대식(송도 컨벤시아) 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크크즈」는 ‘유니크베뉴 라이크 프렌즈(유니크베뉴를 좋아하는 친구들)’의 줄임말로, 유니크베뉴에 관심이 있는 청년 30명으로 이뤄진 체험단이다.







체험단은 향후 약 2개월 동안 팀별 활동을 통해 인천 유니크베뉴를 체험하고, 특색 있는 홍보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인천광역시 및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되며 향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마케팅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체험단에게는 유니크베뉴 체험비용 전액을 지원하며 소정의 활동비와 우수 활동자 시상 및 활동 수료증을 발급한다.







또 인천시는 인천 마이스산업에 대한 기본 소양 교육,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교육과 실습, 유니크베뉴 현장 체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체험단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온윤희 시 마이스산업과장은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천 유니크베뉴의 특색을 살린 콘텐츠를 통해 인천만이 가진 우수한 마이스 환경을 홍보하고, 나아가 인천 유니크베뉴 활용도 제고를 통해 마이스산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유니크베뉴(트라이보울).jp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2 인천시, 청년체험단 운영해 유니크베뉴 매력 알린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2 인천시, 청년체험단 운영해 유니크베뉴 매력 알린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