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임산부의 날 맞아 클래식 태교음악회 열어

-7일, 인천문화예술회관서 행복한 아이사랑 태교음악회 개최-

담당부서
영유아정책과 / 오미야 (032-440-3222)
제공일시
2022-10-10
조회수
422

태교음악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제17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10월 7일(금)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아이사랑 태교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임산부의 날’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전환으로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모자보건법에 따라 제정된 날로, 매년 10월 10일이다. 이날은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는 임신과 출산을 사회적으로 배려하고 출산과 양육의 어려움을 해결하자는 취지로 개최됐으며, 인천시립교향악단의 클래식 선율로 임산부와 가족들에게 힐링이 되는 시간을 선사했다.



부대행사로 임산부 배려 홍보 부스와 「나는 좋은 엄마가 될 수 있을까요?」라는 주제의 전승주 인천권역 난임·우울증 상담센터장 특강은 큰 호응을 얻었다.



박명숙 인천시 여성가족국장은 “임신과 출산을 소중히 여기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분위기 확산이 필요하다”며 “우리 시에서도 출산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임산부 배려 인식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태교음악회.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4 인천시, 임산부의 날 맞아 클래식 태교음악회 열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1) 4 인천시, 임산부의 날 맞아 클래식 태교음악회 열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