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성장단계 따른 공간 확충·실증자원 확대 등 스타트업 적극 지원

-인천경제청,‘인천스타트업 파크 입주·지원 기업 간담회’개최-

담당부서
스마트시티과 / 김순미 (032-453-7484)
제공일시
2022-10-13
조회수
408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12일 우리나라 1호 스타트업 창업 클러스터인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입주·지원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 이날 간담회에는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을 비롯 △리보, △에스티에스바이오, △펜타게이트, △모빌리오, △네오스텍, △라오나크, △모두플랫폼, △팀바이오 등 8개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행사는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 혁신적 경영과 투자 유치 등의 성과를 내고 있는 인천스타트업파크 입주 기업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키 위해 마련됐다.

○ 김진용 청장은 간담회에 앞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스타트업은 우리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앞으로 스타트업이 혁신성장의 선봉장으로 큰 역할을 해 달라”고 밝혔다.

○ 이날 간담회에서 스타트업들은 성장을 고려한 업무 공간 및 실증자원 확대, 투자시장 위축으로 인한 투자유치 지원과 우수 인력 수급 지원 강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와함께 자사 제품 소개와 사업 추진 현황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 스타트업의 의견을 청취한 김진용 청장은 “성장 단계에 따른 스타트업 업무 공간 확충과 핵심 전략산업을 기반으로 한 실증자원 확대, 투자펀드 조성·지원 등을 중장기 계획에 반영하여 지원할 계획”이라며 “건의되고 논의된 사항에 대해 개선 또는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등 혁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