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장애가 장애가 되지 않도록 … 비장애인과 ‘함께’ 걷기

-- 15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걷기대회’송도 센트럴파크서 열려 --

담당부서
체육진흥과 / 손봉상 (032-440-4083)
제공일시
2022-10-16
조회수
320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22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걷기대회』가 15일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인천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주최․주관하고 인천광역시가 후원한 이 대회에, 인천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 자원봉사자 등 인천시민 4천여 명이 참여해 센트럴파크 일대를 함께 걸었다.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공감의 장을 마련하고, 발달장애인 가족들의 유대감을 높임은 물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성숙한 시민의식 고취를 위해 기획·추진됐다.

이날 걷기 행사에 참석한 유정복 시장은 “잘하기 위한 경쟁 보다는 즐기기 위한 경쟁을 응원한다.”며 ‘함께’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어 “장애의 유무가 장애가 되지 않고 장애인이 불편 없고 모두가 어우러질 수 있는 평등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유정복 시장은 지난 7월 취임과 동시에 장애인 체육인들과 소통시간을 가지며 ‘편견과 차별 없는 인천’ 조성을 위한 노력을 약속한 바 있다.
첨부파일
(1) 6 장애가 장애가 되지 않도록 비장애인과 함께 걷기.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1) 6 장애가 장애가 되지 않도록 비장애인과 함께 걷기.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