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디지털로 여는 새로운 인천 방안 모색

-- 20일,「정보화 업무 담당 역량강화 연찬회 」실시 --

담당부서
정보화담당관 / 박미선 (032-440-2312)
제공일시
2022-10-20
조회수
424

정보화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찬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일 샤펠드미앙에서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정보화업무 담당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2022 정보화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3년 만에 열린 이번 연찬회는 정보화 업무 담당자들이 화합을 하는 자리로도 커다란 의미를 더했다.



시를 비롯한 10개 군·구 및 공사·공단 정보화 업무 관계자가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능정보사회를 선도하는 정보화 공무원으로서 정보통신기술(ICT) 발전방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정부 정책기조인 ‘디지털플랫폼 정부’ 이해를 돕기 위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오강탁 디지털정보본부장은 ‘디지털플랫폼 정부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에 대한 주제로 지방정부 디지털 전환을 위해 정보화가 나아갈 방향과 역할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한신대학교 윤건 교수는 디지털 행정에서 중요한 ‘인공지능 및 데이터기반 정책’이란 주제로 강의했다.



또한 인천시는 정보자원 통합정책 수립을 위한 ‘지능형 데이터센터 발전 전략 수립’에 따라 ‘인천시 클라우드 컴퓨팅 추진방향’에 대해 설명했으며, 메타버스 생태계 구현을 선도하고자 추진하는 ‘확장현실(XR) 메타버스 인천이음 프로젝트’ 추진사업도 함께 공유했다.



천준호 시 기획조정실장은 “디지털 대전환이 민선8기 시정 비전인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미지파일
정보화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찬회.jpg 다운로드
첨부파일
(4) 3 인천시, 디지털로 여는 새로운 인천 방안 모색.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4) 3 인천시, 디지털로 여는 새로운 인천 방안 모색.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