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전통음식·문화가 한 자리에…영종 세계전통음식 축제 열린다

-22~23일 씨사이드파크 구름광장 일대…전통공연·가을음악회·초대가수 공연 등 다채-

담당부서
미디어문화과 / 손병락 (032-453-7872)
제공일시
2022-10-20
조회수
450
○ 세계의 전통음식과 문화가 한 자리에서 만나는 축제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영종국제도시에서 열릴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국제도시 지정을 기념하고 개청 19주년을 맞아 오는 22~23일 이틀간 영종 씨사이드파크 하늘구름 광장 일대에서 ‘영종국제도시 세계 전통음식 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 이번 축제는 세계 각국의 음식문화 체험, 음식 전시회 등 음식 관련 프로그램과 청년마켓, 어린이 물물교환 프로그램, 컬러풀 퍼레이드, 세계 전통공연, 지역 예술인 공연, 시네마OST콘서트, 가을음악회, 각 나라별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된다.

○ 특히 22일에는 중구 국악예술단이 출연해 바다도시 인천을 상징하는 ‘배 띄워라’ 등을 노래하며 축제 마지막 날에는 동물원, 신현희 등 초대가수 공연이 열려 축제의 열기가 한껏 고조될 것으로 기대된다.

○ 올해 처음 개최되는 세계전통음식축제는 세계 각국의 문화에 대한 이해와 상생의 장이 마련돼 지역주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먹거리·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선사한다.

○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제도시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첨부파일
221020 보도자료(전통음식·문화가 한 자리에…영종 세계전통음식 축제 열린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221020 보도자료(전통음식·문화가 한 자리에…영종 세계전통음식 축제 열린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