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민선8기 시민원로회의 출범 … 각계 원로 50명 위촉

-- 지역원로들과의 소통 강화로 시민이 공감하는 시정 구현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 고인화 (032-440-2406)
제공일시
2022-11-07
조회수
534

민선8기 시민원로회의 출범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7일 송도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에서 50명의 각계 원로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원로회의 위원 위촉 및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원로회의는 정치, 경제, 문화, 교육 등 사회 각 분야를 대표하는 50명의 원로로 구성됐으며, 인천시 시정방향과 현안사항 등에 대한 자문을 통해 각계 원로들의 경험과 식견을 시정에 반영하는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은 ▲민선8기 시정운영방향 보고 ▲안건 토의 ▲위촉패 수여 ▲시민원로회의 의장단 선출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위원들은 호선으로 심정구 의장과 허회숙 부의장을 선출했다.



이날 주요 안건으로 민선8기 시정운영 및 행정체제 개편 방향, 시민원로회의 운영 계획 등이 다뤄졌으며, 안건에 대한 원로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수렴 시간을 가졌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시민원로회의가 지역 현안 해결과 시정 방향 설정에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 원로들의 고견을 시정에 반영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민선8기 시민원로회의 출범.jpg 다운로드
첨부파일
(3) 인천시, 민선8기 시민원로회의 출범 각계 원로 50명 위촉.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3) 인천시, 민선8기 시민원로회의 출범 각계 원로 50명 위촉.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