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반품조건 꼼꼼히 살피세요

-- 인천시, 소비자피해 예방 캠페인과 이벤트 실시 --

담당부서
경제정책과 / 김록희 (032-440-4203)
제공일시
2022-11-08
조회수
412

홍모물 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해외구매, 헬스 PT 등 최근 다수 발생하는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해 11월 8일부터 28일까지 대대적인 소비자 피해 예방 캠페인에 나섰다.

특히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해외구매 관련 소비자 피해를 줄이고자 해외구매 피해사례 및 유의사항을 담은 홍보물을 배포하고 퀴즈이벤트도 실시하는 등 집중 홍보한다.

이와 함께 네일관리, 체육시설, 주식 리딩방, 렌트카, 중고차, 스타일브이 등 최근 소비자피해다발 품목에 대한 피해 사례 및 주의사항 등 홍보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인천경찰청, 금융감독원인천지원과 공동으로 보이스피싱 및 사이버금융사기 등 피해 예방 홍보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8일 부평역 입구를 시작으로, 13일 여자배구가 펼쳐지는 삼산월드체육관, 22일부터 23일까지 인천지하철 예술회관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펼쳐지며, 온라인 퀴즈이벤트는 8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조인권 경제산업본부장은 “최근 소비자문제는 매우 복잡다양하여 시민들의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관련 정보 전달이 최우선”이라며 “시는 신속하고도 효율성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인천시 소비생활센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플러스 친구에서 ‘소비생활119’검색)와 케이블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비자 피해 예방 및 소비생활 정보를 연중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파일
홍모물 이미지.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5 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반품조건 꼼꼼히 살피세요.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5 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반품조건 꼼꼼히 살피세요.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