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시민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공익활동의 성과측정부터 보조금 정산 요령까지 --

담당부서
민간협력과 / 박지애 (032-440-3394)
제공일시
2022-11-09
조회수
411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 활동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활동가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무교육은 지난해 실시한 비영리민간단체 대상 설문조사에서 공익사업 기획 및 회계 교육이 필요하다는 단체 활동가들의 요청에 의한 것으로 23일 오후 1시30분부터 5시까지 샤필드미앙 2층에서 실시한다.

활동가들의 실무능력을 높이고 비영리단체 운영을 내실화하기 위한 이번 교육은 △공익활동의 성과측정에 기반한 계획서 작성 △비영리단체의 보조금 정산요령 등 총 2강으로 진행된다.

인천시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 예정인 비영리단체 활동가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11월 21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식 및 활동가 실무교육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http://incheon.go.kr) ‘소통참여-비영리단체-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민숙 시 민간협력과장은 “이번 교육이 비영리단체의 공익성 강화와 단체 운영 내실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2023년에도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니, 시민이 행복한 초일류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한 각종 민간협력 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 7 인천시, 시민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실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7 인천시, 시민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실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