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명상·스님과의 차담 통해 마음의 여유 찾았어요

-인천경제청, 거주 외국인 대상 템플 스테이 행사 개최-

담당부서
투자유치기획과 / 김경선 (032-453-7663)
제공일시
2022-11-10
조회수
572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유네스코 세계유산 사찰로 지정된 충남 공주 마곡사에서 템플스테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연계돼 추진된 이번 행사에서 외국인들은 지난 9일과 10일, 1박 2일간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에 참여, 한국기와문화관을 관람하고 타종 체험, 예불, 명상, 스님과의 차담 등 한국 불교문화를 체험했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로렌 토르테라트(프랑스·녹색기후기금 재직)씨는 “한국의 전통문화와 역사를 함께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명상·스님과의 차담 등을 통해 차분하게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덕분에 마음의 여유를 찾은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 정경원 인천경제청 투자유치기획과장은 “이번 템플스테이는 외국인들에게 한국 전통 문화와 역사를 알리며 한국 문화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외국인들이 한국 역사와 문화를 익히고 IFEZ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인천경제청은 올해 초부터 △정월대보름맞이 연날리기 행사 △강화도 역사탐방 △한국어 Talk & Talk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외국인들에게 다양한 언어·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연말에는 김장나누기 행사 등을 통해 내·외국인 교류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221110 보도자료(명상·스님과의 차담 통해 마음의 여유 찾았어요).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221110 보도자료(명상·스님과의 차담 통해 마음의 여유 찾았어요).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