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잔류농약 부적합한 김장철 농산물 유통차단

-- 김장 관련 농산물 잔류농약 검사…갓, 쪽파 등 기준치 초과한 농산물 전량 폐기해 --

담당부서
삼산농산물검사소 / 김선회 (032-440-5602)
제공일시
2022-11-16
조회수
341

판매용 김장 재료(삼산농산물도매시장)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김장철을 앞두고 시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 공급을 위해 김장용 농산물 71건을 검사하고 부적합 4건에 대해 즉시 유통 차단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는 11월 2일부터 11일까지 삼산·남촌농산물도매시장, 대형마트, 온라인 및 로컬푸드직매장 등 다양한 유통 경로를 통해 김장 주재료인 배추, 무, 고추 등과 부재료인 쪽파, 갓, 미나리 등을 집중 수거해 검사했다.

총 71건의 농산물 중 갓 3건, 쪽파 1건에서는 허용기준치를 초과한 잔류농약이 검출돼 즉시 해당 농산물을 전량 폐기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관련 행정기관에 긴급 통보했다.

김장 김치는 한국인의 대표 먹거리로 장기간 보관하며 먹는 음식인 만큼 식재료의 안전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매년 김장철 농산물 잔류농약 특별기획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농산물 잔류농약 검사결과를 도매시장 곳곳에 게시하고 시 홈페이지(정보공개자료실)를 통해 매달 공개해 시민들에게 농산물 안전정보를 제공하는 등 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권문주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특별점검 기간 이후에도 김장 관련 농산물 안전성 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농산물 유통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판매용 김장 재료(삼산농산물도매시장).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8 (보건환경연구원) 인천시, 잔류농약 부적합한 김장철 농산물 유통차단.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8 (보건환경연구원) 인천시, 잔류농약 부적합한 김장철 농산물 유통차단.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