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지자체와 부광여고가 함께 가꾼 학교숲 전국 ‘최우수상’ 수상

-- 산림청 공모 활용‧사후 관리 분야 기관 표창(산림청장상) 선정 --

담당부서
녹지정책과 / 이숙연 (032-440-3693)
제공일시
2022-11-16
조회수
347

학교숲 전경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2020년 5월 조성한 부평 부광여자고등학교 학교숲이 산림청에서 공모한 활용‧사후관리 분야에서 전국 최우수 학교숲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최우수상이 더욱 뜻깊은 이유는 학교 숲 활용 사후관리 분야에서 수상했다는 점이다. 특히 지자체 및 학교 간 협업관리로 시와 부평구는 조성 이후 관리가 소홀할 수 있는 학교 숲의 수목생육 및 관리를 적극 지원하고, 부광여고는 학교구성원들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개발 운영하며 학교 숲을 활용했다는 점에서 산림청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활용·사후 관리 분야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부광여고는 학교숲을 활용해 야외 노래 발표회와 아치형 그늘막을 활용한 수세미‧조롱박‧단호박‧참외 식재 등 학교숲 생태환경을 직접 조성하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김석관 인천 부광여자고등학교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학교 숲을 유지하는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으며, 비오톱 등 생태적인 부분도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허홍기 시 녹지정책과장은 “학생들이 학교 숲을 더 다채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생태환경을 확장해 조성하겠다”며 “녹색공간이 부족한 원도심 지역주민들에게는 학교의 여유공간을 이용해 연속적으로 학교숲 뿐만 아니라 자년안심그린숲 등 시 사업을 확대하여 힐링 공간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학교숲 전경.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5 인천시, 지자체와 부광여고가 함께 가꾼 학교숲 전국 최우수상 수상.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5 인천시, 지자체와 부광여고가 함께 가꾼 학교숲 전국 최우수상 수상.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