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물순환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한다.

-- 11월 22~23일, ‘2022년 물순환 시민포럼’ 개최 --

담당부서
수질환경과 / 이원오 (032-440-3605)
제공일시
2022-11-22
조회수
344

2022년 물순환 시민포럼

인천시가 물순환 도시 조성을 위해 물순환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에 나선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2일과 23일 송도컨벤시아에서 ‘2022년 물순환 시민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학계·기업·유관기관과 국내외 전문가들이 모여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을 위한 미래지향적 물순환에 대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도시화로 인한 불투수면의 증가로 가뭄, 홍수, 지하수 고갈, 하천건천화, 폭염, 수질·수생태계 악화 등 각종 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미래지향적 물순환에 대한 방향 제시가 필요한 상황이다.



22일에는 ‘물순환 회복과 물안전’세션을 시작으로, ‘물인프라 개선과 수환경 회복’·‘물기본법 시대의 물거버넌스’·‘기화변화시대 미래 물환경 교육’등 4개의 주제발표를 통해 물순환 회복에 대한 정책마련과 물거버넌스 구축, 물환경 교육을 논의한다.



또 23일에는 ‘물순환과 탄소중립’에 대한 주제발표를 비롯해 물순환에 대한 시민·학계·전문가들의 종합토론을 통해 물순환시대의 탄소중립 적용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



시는 이번 포럼에서 다양한 주제발표와 의견을 중심으로 도시화로 인한 물 문제를 해소하고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을 위한 물순환을 추구하여 시민들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서용성 시 수질환경과장은 “이번 포럼을 도시화로 인한 각종 물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원하고 바라는 다양한 물순환에 대한 방향제시의 장을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미지파일

첨부된 이미지 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