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경제청 등 3개 기관, 스마트마이스 스타트업 육성 지원에 힘 합친다

-상호업무협약 체결…인천관광공사 수요기술 보유 스타트업 발굴·실증에 사업비 지원-

담당부서
스마트시티과 / 김연홍 (032-453-7485)
제공일시
2023-02-13
조회수
686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테크노파크, 인천관광공사 등 3개 기관이 스마트 마이스(ICT기반으로 MICE산업 및 숙박, 쇼핑, 관광 등 연관산업의 융복합 실현) 스타트업 육성 지원에 힘을 합친다.

○ 이들 기관은 변주영 차장을 비롯 이주호 원장, 백현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3일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이와 관련한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의 주요 내용은 △스마트 마이스 분야 혁신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육성, △스타트업 조기 상용화를 위한 인천스타트업파크와 인천관광공사의 실증 프로그램 추진, △스타트업 글로벌 실증 지원을 위한 실증 자원 연계 등이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경제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송도컨벤시아, 하버파크호텔, 시티투어버스 등 인천관광공사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수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제품 실증·상용화에 사업비를 지원하는 등 스타트업 성장에 크게 기여할 예정이며,

○ 인천스타트업파크의 투자지원, 글로벌진출사업 등과도 연계하여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을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스타트업이 인천관광공사의 실증 자원을 활용해 좋은 레퍼런스를 갖고 상용화에 성공하길 바라며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인천 관광의 경쟁력도 한층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변주영 인천경제청 차장은 “오늘 협약이 인천이 스마트 마이스 산업의 중심으로 성장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실증 지원을 통한 스타트업 제품의 고도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30213 보도자료(인천경제청 등 3개 기관, 스마트마이스 스타트업 육성 지원에 힘 합친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230213 보도자료(인천경제청 등 3개 기관, 스마트마이스 스타트업 육성 지원에 힘 합친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