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실증 브릿지 인천국제공항공사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3월13일까지 3개사 내외 선발…기업별 최대 3천만원 실증비용 등 지원-

담당부서
스마트시티과 / 강영두 (032-453-7484)
제공일시
2023-02-15
조회수
426
○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올해 ‘실증브릿지 Smart-X Airport(인천국제공항공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3월13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 이 프로그램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필요로 하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발굴하여 공항이 제공하는 자원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스타트업이 가진 기술을 검증하고 지원하게 된다.

○ 공항에서 필요한 수요기술분야 실증과제는 ‘실내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할 실내 위치 측위 기술’과 ‘자율 주행이 가능한 폐기물 이송 로봇’이며 실증에 참여할 스타트업 3개사 내외를 선발하여 기업별 최대 3천만원 이내의 실증 비용과 실증 공간 등을 지원한다.

○ 지난해 수요 기술 실증 사업에 참여한 3개사를 지원해 매출 25억 9천만원, 신규 고용 10명, 특허 출원 1건의 성과를 거뒀다. 사업에 참여했던 모빅랩의 경우 ‘인천공항터미널 주요 설비 고장 진단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실증하고 이를 통해 AI 바우처 지원사업 등 국책사업에 선정되어 기술력을 인정받아 설비 고장 진단 AI솔루션 공급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
○ 선정 대상은 공고일 기준 7년 이내의 스타트업 가운데 수요 기술 솔루션을 보유하고 실증이 가능한 단계에 있는 스타트업이다. 실증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의 조기 상용화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 자세한 공고 내용과 사업 신청은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startuppark.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수요기술분야 실증지원 : 협력 파트너로 참여하는 기관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제공하는 실증자원 및 자금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성능 검증의 기회 제공
첨부파일
230215 보도자료(실증 브릿지 인천국제공항공사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230215 보도자료(실증 브릿지 인천국제공항공사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