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양식장 수산생물 전염병 방역 체계 강화

-- 양식장 및 낚시터 451개소 대상 수산생물질병 관리를 위한 방역 차량 운영 --

담당부서
수산기술지원센터 / 최병국 (032-458-7457)
제공일시
2023-03-08
조회수
373

수산생물질병 방역차량 외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관내 양식장에서 발생하는 수산생물 전염병에 대한 예방 및 신속한 방역 조치를 위해 「수산생물질병 이동 방역차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지구 온난화 등으로 인한 기후 변화로 수산생물 질병의 발생과 신종 질병의 유입이 증가했고, 이에 따라 예찰 강화 및 대비체계 구축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에서는 방역 차량 운영을 통해 관내 양식장 및 낚시터 451개소를 대상으로 현장 예찰을 통한 수산생물 전염병 예방에 힘쓸 예정이다.

방역 차량은 전염병이 발생할 경우 신속한 출동과 초동 조치가 가능하도록 방역 장비와 수산용 동물용의약외품 등을 상시 적재하고 있으며 예찰 시 비치된 현미경 등을 통한 간이 검사로 질병 감염 여부를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김율민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 소장은“수산생물질병 이동 방역차량의 운영으로 보다 신속한 예찰 및 방역을 기대할 수 있게 됐으며, 수산생물질병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체계를 강화해 어업인들의 안정적인 수산물 생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수산생물질병 방역차량 외부.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11 (수산기술지원센터) 인천시 양식장 수산생물 전염병 방역 체계 강화.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11 (수산기술지원센터) 인천시 양식장 수산생물 전염병 방역 체계 강화.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