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건축·도시·공간 디자인 향상시킬 총괄건축가 공모

-- 4.5~4.18 모집, 건축ㆍ도시ㆍ조경 관련 건축사ㆍ기술사ㆍ교수 등 전문가 --

담당부서
도시디자인과 / 고헌주 (032-440-4332)
제공일시
2023-04-05
조회수
459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초일류도시 조성 등 민선 8기 주요정책을 함께할 제2대 인천총괄건축가 1명을 4월 5일부터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천총괄건축가 제도는 인천시의 건축, 도시디자인 및 공간환경 관련 정책을 검토하고 방향을 제시하며, 공공건축물의 공공적 가치 구현과 도시의 품격 및 디자인 향상을 위해 2021년 4월 도입했다.

초대 총괄건축가로는 한종률(한종률 도시건축사사무소) 총괄건축가를 위촉해 인천대로 일반화 사업, 뮤지엄파크 조성사업 및 제2차 인천시 건축 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총괄 자문 등의 역할을 했으며, 인천시 도시디자인 향상 및 공간환경 개선 등의 성과를 이뤘다.


초대 총괄건축가의 임기 만료에 따라 새롭게 위촉할 제2대 총괄건축가는 세계 초일류 글로벌 도시 및 건축, 공간환경 디자인 개선 등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건축·도시 또는 조경 관련 학문을 전공한 사람으로 부교수 이상, 연구기관 연구원 또는 건축사·기술사 자격을 보유한 전문가이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자격요건을 갖추고 총괄건축가에 응모하고자 하는 전문가는 인천시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관련 서류를 시 도시디자인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인천시는 총괄건축가를 비롯한 55명의 공공건축가를 위촉해 공공건축물 품질 및 안전을 확보하고 시민 중심의 건축문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다양한 경험과 열정을 가진 도시·건축 전문가를 총괄건축가로 위촉해 초일류도시 인천을 실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인천 사랑을 바탕으로 인천의 꿈을 대한민국의 미래로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2) 2 인천시, 건축 도시 공간 디자인 향상 시킬 총괄건축가 공모.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2) 2 인천시, 건축 도시 공간 디자인 향상 시킬 총괄건축가 공모.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