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제3기 재해영향평가심의위원회 위원 모집

-- 수자원·토질 및 기초·도시계획·도로 및 공항·방재 등 외부전문가 24명--

담당부서
자연재난과 / 이성우 (032-440-3362)
제공일시
2023-04-10
조회수
419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제3기 재해영향평가심의위원회 신규 위촉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시 관내 개발계획 등이 수립·허가되는 과정에서 해당 개발행위로 인해 유역에 미치는 재해영향을 사전에 평가해 유발 요인을 예측·분석하고 재해영향의 저감대책과 저감방안에 대한 적정성을 심의한다.

올해 6월 위원의 임기가 만료·해촉됨에 따라 시는 수자원, 토질 및 기초, 도시계획, 도로 및 공항, 방재분야에 우수한 외부전문가들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신규 위원 24명을 공개모집하기로 했다.

재해영향평가등의 협의 제도를 이해하고 자연재해 및 방재 관련 분야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일정 기준의 지원자격을 갖춘 자는 위원 공개모집에 지원할 수 있으며 위원으로 선정되면 올해 6월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특히 시는 여성 및 청년 전문가 참여 확대를 위해 동일분야 전문가 중 여성과 청년을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4월 10일 시보 및 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에 공개모집 공고문을 게재할 예정으로, 지원자는 4월 24일부터 5월 3일까지 지원서 및 제출서류를 첨부해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