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어린이 안전그림 그리기 공모전 입상작 12점 선정

-- 4월 14일까지 인천시청에 전시, 내년 재난안전달력에 수록해 재난안전 홍보 --

담당부서
안전예방과 / 홍하나 (032-440-1893)
제공일시
2023-04-11
조회수
440

대상 수상작품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2월부터 공모한 ‘어린이 안전그림 그리기 공모전’의 입상작 12점을 선정해, 오는 14일까지 시청 중앙홀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시민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어린이가 안전한 세상의 모습’을 주제로 전국의 8세부터 13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했다.

총 102점의 접수작품 중 12점을 입상작으로(대상2, 최우수상 2, 우수상 4, 장려상 4) 선정했는데, 최지우 어린이(작품명:안전 대한민국)와 성윤후 어린이(작품명:안전한 세상 행복한 미래 모두가 함께 만들어요)가 대상의 영예를 누렸다.

대상 수상작인 ‘안전 대한민국’은 안전맨과 함께 어린이 보호구역 주행속도 준수, 안전벨트 착용 등 안전수칙을 지키기 위한 메시지를 우수한 작품으로 표현했으며, ‘안전한 세상 행복한 미래 모두가 함께 만들어요’는 교통안전, 물놀이 안전, 학교생활 안전 관련 내용을 뛰어나게 그려냈다.

그 외에도 ▲최우수상 한소정(우회전시 우선멈춤), 김민경(음주운전 그만!!) ▲우수상 이수현(안전규칙 실천), 윤다경(어린이가 안전한 세상), 신건우(지진날 때 안전하게 대피해요), 박찬석(안전한 우리 학교)
▲장려상 장채연(우리의 안전, 우리의 손으로!) 박혜원(안전용품! 선택 아닌 필수!!), 박정은(어린이 보호구역), 김아원(아빠! 저희를 위해 1,2,3,4 지켜 주세요)이 입상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입상자들은 지난 4월 8일 인천대공원 문화마당에서 열린 제8회 재난안전전시회 ‘시민 안전문화 체험축제’개막식에서 상장과 부상을 받았다. 특히, 이날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은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과 예방 방법, 위험·위해 상황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한 공모전 수상작들을 관람하고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이번 수상작들은 인천시청 중앙홀에서도 4월 14일까지 전시되며, 2024년 재난안전달력 수록 및 인천상공회의소 안전문화 가상전시 등 각종 재난안전 공익 홍보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박찬훈 시 시민안전본부장은 “어린이들의 순수한 눈으로 그려낸 안전문화 그림을 보고 시민들이 안전에 대한 한번 더 생각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대상 수상작품.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6 인천시, 어린이 안전그림 그리기 공모전 입상작 12점 선정.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6 인천시, 어린이 안전그림 그리기 공모전 입상작 12점 선정.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