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의 물류 비전 제시할 ‘지역물류 기본계획’ 공청회, 12일 열려

-- 4.12일(수), ‘제4차 지역물류 기본계획(안)’ 공청회, 송도컨벤시아서 열려 --

담당부서
물류정책과 / 김민영 (032-440-3872)
제공일시
2023-04-11
조회수
491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시 물류 비전과 추진전략 도출을 위한 「제4차 지역물류 기본계획(안)」을 수립하고 오는 4월 12일(수) 오후 2시 송도컨벤시아에서 전문가와 업계, 시민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물류기본계획」은 「물류정책기본법」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10년 단위 법정계획이다. 이번 계획에서는 “디지털 물류 선도, 글로벌 물류 성장엔진 인천 구현”비전 아래 ➊단절없는 물류거점 및 연계 체계 구축, ➋스마트기반 디지털 물류체계 구축, ❸생활밀착형 물류체계 구축, ➍지속가능한 물류산업 육성 ❺인천 특화형 물류산업 육성을 5대 추진전략으로 제시했다.

이번 공청회에는 연구용역을 수행한 인천연구원의 김운수 선임연구원이 「제4차 지역물류 기본계획(안)」을 발표하고, 관계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여해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개진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시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검토해 「제4차 지역물류 기본계획」최종안을 마련하고, 5월 중 인천시 물류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청회는 전문가·업계는 물론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없이 참석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제4차 지역물류 기본계획(안)」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김원연 시 물류정책과장은 “최근 전 세계가 급격히 글로벌·디지털화되면서 물류시장도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며 “세계 물류시장에서 인천의 물류 비전을 제시할 이번 공청회에 시민들과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 5 인천의 물류 비전 제시할 지역물류 기본계획 공청회, 12일 열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5 인천의 물류 비전 제시할 지역물류 기본계획 공청회, 12일 열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