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적극소통 위해 차별화된 시정홍보매체 개발

-- 시정홍보매체 디자인 개발 착수 … 21일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담당부서
도시디자인과 / 유혜인 (032-440-4796)
제공일시
2023-06-27
조회수
410
인천시가 차별화된 시정 홍보 매체를 개발해 시민과의 적극 소통을 꾀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21일 인천시 시정 홍보 매체 디자인 시범사업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글로벌도시국장, 도시디자인과장, 홍보기획담당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시정 홍보 매체의 기본 방향과 기획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용역은 인천으로 진입하는 공항, 항만, 철도, 도로 등 시 경계부 및 주요 거점에 인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 시정을 홍보하고자 추진하는 기본구상 용역이다.
지금까지의 매체들은 시정 홍보 문구가 변경될 때마다 전체를 교체해야 했으며, 주로 현수막 형태로 환경문제를 유발하기도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세계적인 도시들의 홍보 전략을 소개하고 시민과 방문객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는 무엇인지, 또 홍보 매체의 친환경성·효율성·지속가능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다양한 홍보 매체에 따라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개발하고 초일류 글로벌 도시에 어울리는 다양한 스마트, 미디어 등 새로운 방식도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용역은 오는 12월까지 용역을 마무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 제작·설치될 예정이다.

류윤기 시 글로벌도시국장은 “시민들이 시정을 체감할 수 있는 매체를 선정하고 디자인을 개발하는 용역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며 신중을 기해야 한다”며 “단순히 디자인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인천만의 차별화된 정체성이 지속적이고 효과적으로 홍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 3 인천시, 적극소통 위해 차별화된 시정홍보매체 개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3 인천시, 적극소통 위해 차별화된 시정홍보매체 개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