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공영주차장에 안전하고 알기 쉬운 디자인 입힌다

-- 공영주차장 주제로 표준디자인 10차 개발 착수 --

담당부서
도시디자인과 / 원윤주 (032-440-4797)
제공일시
2023-06-29
조회수
481

착수보고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공영 주차장 개선을 위한 표준디자인 개발에 착수했다.

시는 지난 21일 인천시 표준디자인 10차 개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공영주차장 표준디자인 개발 기본 방향과 기획안에 대해 논의했다.

2013년부터 시작된 표준디자인 사업은 무분별한 공공시설물의 설치를 줄이고, 표준화를 통해 품격 있는 도시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그동안 버스정류장, 공중화장실 등 표준디자인을 만들었으며, 이번 10차 개발사업은 수요조사를 통해 ‘공영주차장’을 주제로 선정했다.

시는 ‘안전하고 알기 쉬운’ 디자인 개발에 초점을 맞춰 주차장의 여러 정보를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착수보고회에서는 사용자를 고려한 디자인, 상업·주거·시장 등 지역적 특성, 유지관리 측면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으며, 시는 제시된 의견을 검토해 디자인 개발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용역을 오는 12월까지 마무리하고 가이드 라인을 배포할 예정이다.

류윤기 시 글로벌도시국장은 “공영주차장은 많은 시민이 사용하는 시설물인 만큼 안전과 편의를 우선으로 고려해 디자인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착수보고회.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4 인천시, 공영주차장에 안전하고 알기 쉬운 디자인 입힌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4 인천시, 공영주차장에 안전하고 알기 쉬운 디자인 입힌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