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귀어귀촌 박람회 참가해 인천 어촌 알려

-- 귀어학교 등 귀어귀촌 정책·교육·금융 등 정보 제공 --

담당부서
수산기술지원센터 / 이용우 (032-458-7462)
제공일시
2023-06-30
조회수
366

인천귀어학교 부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도시민 어촌유치를 위해 6월 30일(금)부터 7월 2일(일)까지 aT센터 제1전시관(서울 양재동)에서 열리는 ‘2023년 귀어귀촌 박람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귀어귀촌 박람회는 귀어귀촌 희망인들에게 지원 정책과 귀어귀촌 교육 및 금융 등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로 인천시는 처음 참여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어촌소멸 위험지역인 강화군, 옹진군과 더불어 중구도 함께해 인천 어촌과 어촌특화상품 등을 홍보하고, 어촌 관계 인구 형성을 위한 ‘고향사랑 기부제’를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귀어귀촌 쇼핑 라이브’방송(귀어귀촌 박람회 누리집,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 등)에서 신불어촌 계원들이 생산한 동죽과 가무락을 판매해 어촌계의 소득 향상 및 판로개척을 돕고, 룰렛 이벤트를 열어 강화 새우젓, 옹진 까나리액젓(피쉬소스), 중구 동죽을 제공해 지역 수산물을 홍보할 예정이다.



김율민 시 수산기술지원센터 소장은 “이번 박람회가 어촌에서 인생 2막을 꿈꾸는 분들에게 도전과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귀어를 꿈꾸는 오늘, 희망이 있는 인천 어촌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들을 마련하여 귀어귀촌 활성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IMG_8987.JP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6 인천시, 귀어귀촌 박람회 참가해 인천 어촌 알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6 인천시, 귀어귀촌 박람회 참가해 인천 어촌 알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