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찾아가는 ‘환경보건 이동학교’ 운영

-- 7월 5일 영종초등학교 금산분교 찾아 알기쉬운 환경보건 교육 실시 --

담당부서
환경안전과 / 현승주 (032-440-3712)
제공일시
2023-07-05
조회수
412

환경보건 이동학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환경부 지정 「인천광역시 환경보건센터」와 함께 7월 5일 영종초등학교 금산분교에서 초등학교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보건 이동학교’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환경보건 이동학교’는 환경보건교육 기회가 적은 도서지역이나 환경보건 취약 가능 지역 등을 찾아 환경유해인자에 민감한 아동 및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알기 쉬운 환경보건 문제 및 환경성질환 예방・관리 교육과 홍보를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번 환경보건 이동학교에서는 ‘기후위기에서 살아남기!’를 주제로 전문강사 지도하에 퀴즈, 보드게임, 코딩봇 활용 모둠체험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해 심각해져 가고 있는 기후위기 문제와 이에 대응하기 위한 개인과 사회의 노력 등을 초등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천시는 이번 이동학교 이후에도 미세먼지 등의 생활 속 환경유해인자와 이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아토피피부염, 알레르기 비염, 천식 등의 환경성질환에 대한 환경보건 교육이 필요한 지역을 찾아 무료로 맞춤형 교육과 홍보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용수 시 환경안전과장은 “지역의 미래세대에 대한 환경유해인자 인식 제고를 위해 교육과 홍보가 중요하다”며 “인천 환경보건센터와의 협력을 강화해 특히 취약지역 및 취약계층의 환경보건 증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환경보건센터는 2022년 3월 환경부 지정을 받아 환경보건 관련 지역정책수립 지원, 지역 현안 조사 연구 및 교육・홍보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미지파일
환경보건 이동학교.jpg 다운로드
첨부파일
(3) 5 인천시, 찾아가는 환경보건 이동학교 운영.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3) 5 인천시, 찾아가는 환경보건 이동학교 운영.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