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제4회 사회적경제주간 기념행사 개최

-- 함께 만들고 함께 나누는 사회적가치 실현의 장 마련 --

담당부서
공정사회경제과 / 황혜성 (032-440-4912)
제공일시
2023-07-07
조회수
488

행사 포스터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은 7일 하버파크호텔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7월 첫째 주, 사회적경제 주간을 맞이해 사회적경제 주체와 시민, 유관 기관이 함께 참여해 한국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사회적 변화를 이끌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역할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서는 인천의 사회적경제계를 응원하기 위해 인천광역시 유정복시장, 인천광역시의회 김대중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등이 참석해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및 기업을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으로 진행됐다.



먼저 기념식에서는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약자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유공자와 유공기업, 사회적가치 우수기업 6개 기업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이어 2024년 인천에서 치러질 제6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제2기 우리동네 사반장 120명에 대한 위촉식이 진행됐다.

우리동네 사반장은 사회적경제 시민 서포터즈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동네 곳곳에 자발적으로 사회적경제를 알리는 사회적경제 반장을 의미한다. 사반장들은 우리동네 사회적경제기업 찾아보고 이용하기, 지인에게 사회적경제 소개하기 등 일상 속에서 자발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2부에서는 중앙사회서비스원 조상미 원장의 지역사회서비스 확산 전략과 사회적경제의 역할을 주제로 한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포럼과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유정복 시장은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이라는 사회적경제 정신은 시민이 행복한 인천 발전의 초석이 되고 있다”며 “내년에 인천에서 열리는 제6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사회적경제인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행사 포스터.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3) 2 인천시, 제4회 사회적경제주간 기념행사 개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