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블록체인 칼리지’오프닝 행사 개최

-7월 14일, 교육과정 소개 및 블록체인 전문가 특강 등 시민 소통의 장 마련-

담당부서
데이터산업과 / 이영미 (032-440-3272)
제공일시
2023-07-11
조회수
447

블록체인 칼리지 오프닝행사 안내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웹3.0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의 지역 인재 양성 및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교육 개설 기념 오프닝 행사를 개최한다.

 

시는 오는 14일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6층)에서 교육 신청자 및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를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각 교육 과정별 상세 안내 및 강사진 소개, 시민 참여 이벤트 등 교육 시작 전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시민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이와 함께 바이낸스, 솔브케어 등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를 초청해 블록체인 기술 및 산업 트렌드의 이해를 돕기 위한 블록체인 전문가 특강도 마련한다.

 

이번 특강은 ▵웹3.0&메타버스(바이낸스) ▵블록체인이 만든 트렌드(언디파인드랩스) ▵블록체인과 디지털 헬스케어(솔브케어) ▵웹3.0과 블록체인 교육(쟁글) 등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의 다양한 주제 발표로 진행되며, 강연이 끝날 때마다 퀴즈 이벤트 등 참여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블록체인 업계와 참가자들 간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 등 소통의 시간도 마련해 블록체인 기술 및 산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인재 양성 정책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는 유정복 시장 공약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블록체인 허브도시 인천 조성’ 사업의 핵심과제 중 하나로, 기업과 지역 대학이 참여하는 산․학․관 협력형 인력양성 프로젝트다.

 

시는 이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 개념 이해를 돕기 위한 기초교육부터 글로벌 기업과 연계한 전문 인턴십 과정 및 프로젝트 연계 과정인 해커톤 코스 등 실전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문교육까지 세분화된 교육 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

 

시는 이를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 등 역량 있는 블록체인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남주 시 미래산업국장은 “이번 행사가 블록체인 기업과 지역 대학이 실제적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블록체인 기술 및 산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를 통해 역량 있는 실무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블록체인 칼리지 오프닝 행사_타이틀.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2) 3 인천시, 블록체인 칼리지 오프닝 행사 개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2) 3 인천시, 블록체인 칼리지 오프닝 행사 개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