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박물관 문화도시 인천, 학예전문가 역량과 소통 강화 나서

-인천시 학예사 워크숍 개최 … 공립박물관 운영 활성화 공감대 마련-

담당부서
문화유산과 / 김경선 (032-440-4477)
제공일시
2023-07-19
조회수
458

워크숍 사진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에서 19일 인천시립박물관 석남홀에서 ‘인천시 학예사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 군·구 내 전체 학예사 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날 워크숍은 학예사의 역량 강화와 소통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7일 인천시 시정혁신단이 신규 시정혁신과제로 「공립박물관 운영 효율화 제고」가 선정됨에 따라, 인천시 공립박물관의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앞으로의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먼저, 박옥진 시 문화예술특보가 인천 공립박물관 운영 효율화를 주제로 공립박물관 활성화를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손장원 인천시립박물관장이 인천 공립박물관 활성화를 위해 조사연구 분야를 강화해야 한다며 박물관의 조사연구 기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인천시 관내 공립박물관들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문화가 일상이 되는 도시, 박물관 문화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공립박물관의 매력과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워크숍 사진.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3) 1 박물관 문화도시 인천, 학예전문가 역량과 소통 강화 나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3) 1 박물관 문화도시 인천, 학예전문가 역량과 소통 강화 나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