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e지’편리함에 혜택을 더하다

-지역축제 및 이벤트 연계 스탬프투어로 이용자혜택 늘리고 지역상권 살리고-

담당부서
제물포르네상스개발과 / 이상현 (032-458-7333)
제공일시
2023-07-20
조회수
636
스마트 여행 앱 ‘인천e지’가 편리함에 혜택을 더해 돌아왔다.

취향에 맞는 인공지능(AI) 여행 추천, 로컬 모빌리티 예약·결제, 주요관광지·맛집·숙박시설·교통·이벤트 등 다양한 인천 여행정보를 제공해 관광객의 편의를 높여온 인천e지가 하반기 지역축제와 이벤트를 연계한 모바일 스탬프 투어로 이용객의 혜택은 더욱 늘리고 지역상권을 활성화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7월 26일부터 8월23일까지 약 한 달간 ‘인천e지 앱 출시 2주년 기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앱 출시 2주년 감사이벤트는 지역상권을 연계한 쿠폰 이벤트로, 지역경제활성화는 물론 앱 이용객의 실질적인 여행경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인천e지 앱 가입회원에게 개항장 일대의 카페·식당·쇼핑·체험 등 업종별 사용이 가능한 인천e지 모바일 쿠폰팩(5,000원권 4매)을 제공하며, 쿠폰 사용 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상권방문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네이버 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홍보 효과를 높인다.

전통시장과 연계한 모바일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8월부터 진행한다.

인천 내 13개 전통 재래시장을 방문하고 스탬프를 획득하면 시장 내 카페, 음식점 등 180여 개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전통시장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권역별 전통시장을 둘러보는 전통시장 순회형 코스(3개)와 주요 관광지와 인근의 재래시장을 묶어놓은 관광지 연계형 코스(4개) 등 총 7개의 코스로 마련돼 있다.

팬데믹 기간 모바일·소규모·비대면 등이 가능하도록 도입해 여러 기관과 지자체가 운영을 시작한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인기 관광지와 함께 숨은 관광지, 새로운 관광지를 전략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실제로 인천시는 ▲펜타포트 라이브 클럽파티&펜타 슈퍼루키 스탬프 이벤트(6.24~7.8) ▲개항장 역사교육 스탬프 투어(6.12~11.30) ▲누들플랫폼 체험 프로그램 연계 스탬프 투어(6~11월) 등 지역축제 및 이벤트를 인천e지와 연계 추진하면서 주관사의 예산을 절감하고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하는데 공공앱으로써 이바지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인천시 교육청 협업사업‘인천 바로알기’, 전국 초·중·고 수학여행 단체 대상 체험학습 제공, 인천 서구청 어린이날 축제 등, 개항장을 넘어 다양한 곳에서 인천e지 증강현실/가상현실(AR/VR)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

두 돌 맞은 인천e지, 중장기 컨설팅으로 새로운 버전 준비

출시 두 돌을 맞는 인천e지가 중장기컨설팅을 통해 새로운 버전을 준비한다.

인천시 지난 11일 스마트관광도시 통합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BPR/ISP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용역사업은 지속가능한 인천e지의 서비스 모델 개발을 위한 것으로, 이용자·수요자·관리자 모두의 활용도를 높이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먼저 인천e지를 하이브리드 앱으로 개선해 개발 및 운영을 용이하게 하고, 공사·인천시·가맹점·공급자별로 관리페이지의 권한과 접근경로를 분리해 이용자의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 일원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천시 대표 관광홈페이지인 ‘인천투어’와의 데이터베이스 통합을 고려하고 민간식별정보 유출, 해킹시도 등 취약점을 개선해 보안성 높은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10월 말까지 통합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수립 방안을 마련하고 연내 새로운 버전의 인천e지 앱 전환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e지는 2020년 10월 인천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대상지로 선정되면서 개발돼, 2021년 7월 출시됐다.

출시 1년 만에 2022년 7월 모바일 스탬프, 게임형 오디오 가이드 등 재미 요소를 추가해 이용자 편의를 개선했으며, 서비스 지역도 강화도와 송도로 확장했다.

7월 현재, 인천e지 누적 다운로드 수는 약 13만6천 회로 지난해 말 대비 10% 이상 증가했으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첨부파일
(1) 1 (기획) 인천e지 편리함에 혜택을 더하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1) 1 (기획) 인천e지 편리함에 혜택을 더하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