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 유치 서명운동 50만 명 돌파!

-APEC 정상회의·인천고등법원·해사전문법원 인천유치 100만 서명운동 전개-

담당부서
글로벌도시기획과 / 서승원 (032-440-1574)
제공일시
2023-07-27
조회수
484

서명운동 참여 홍보물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1일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 정상회의, 인천고등법원, 해사전문법원의 인천 유치를 지지하는 서명자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초일류 도시 도약을 위한 역점사업인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고등법원, 해사전문법원 유치를 위해 100만 서명운동을 추진 중인데, 본격적으로 서명 접수를 시작한 지 2개월 만인 7월 21일, 57만 7,828명이 서명에 동참했다.



그동안 시는 각 기관의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온라인 홍보하고, 관계부서 회의를 개최해 서명운동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지난 21일에는 관련 부서 직원들이 직접 지하철 역사 내 시민들을 대상으로 현장 서명운동을 실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서명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했다.



이와 함께 이번 성과는 인천시민과 전 기관이 참여한 릴레이 지지선언을 비롯한 범시민유치위원회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냈다.



인천터미널역에서 100만 서명운동에 참여한 한 시민은 “대한민국의 명실상부한 3대 도시인 인천에 APEC 정상회의까지 개최된다고 하면, 세계적인 도시 반열에 오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인천고등법원, 해사전문법원 역시 인천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 서명운동에 참여하게 됐다”며 서명 참여 계기를 밝혔다.



시는 8월 말까지 100만 달성을 목표로 집중 서명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간동안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시민참여 선물 이벤트를 진행하고, 인천교통공사와 함께 약 40개 역사에 서명 안내 배너를 설치해 온라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송도 세계문화 관광 축제 등 대규모 축제 행사와 연계한 현장 서명운동도 추진할 예정이다.



온라인 서명운동은 서명 페이지(https://www.ito.or.kr/main/apec2023.jsp)와 스마트폰을 이용한 큐알(QR) 코드 인식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서명운동은 시청, 군·구청,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서명부 등을 활용해 참여하면 된다.



인천시는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위해 전방위 홍보와 인천만의 강점을 살린 차별화된 공모 신청 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300만 인천시민의 사법주권 실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천고등법원과 해사전문법원을 유치하기 위한 지역사회의 공감대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미지파일
서명운동 참여 홍보물.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3) 2 인천 유치 서명운동 50만명 돌파.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3) 2 인천 유치 서명운동 50만명 돌파.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