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추석 맞아 세시풍속 체험 운영

담당부서
농촌자원과 / 봉은영 (032-440-6938)
제공일시
2023-09-12
조회수
259

세시풍속 체험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1일부터 ‘세시풍속「추석」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은 민족대명절 추석(음력 8월 15일)을 맞아 선조들이 한 해 농사에 감사하는 의미로 했던 세시풍속을 체험해보면서 농경문화의 가치를 알리고, 전통문화를 되새기고자 기획됐다.

추석은 가을 달빛이 가장 밝은 밤이라는 뜻으로 달이 유난히 밝은 명절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옛 농촌에서는 곡식과 과일이 풍성한 때라 배고프지 않고 날씨도 선선해 하루하루가 한가위만 같기를 바랐다고 한다.

이번 체험은 옛 농경사회에서는 어떻게 추석을 즐겼는지 알아보고, 추석 송편 빚기, 소원엽서 쓰기 및 보자기 매듭을 활용한 우리 농산물 등 추석 선물 포장법 등으로 구성된다.

송편 만들기 체험은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보자기 매듭 포장법 체험은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체험을 원하는 시민들은 9월 11일부터 인천시 온라인통합예약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희중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추석을 맞아 쓰레기 없애기(제로웨이스트) 실천 보자기 포장 교육과 온 가족이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을 준비했다”며 “세시풍속 추석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을 즐기며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www.incheon.go.kr/agro) 「새소식」게시판을 확인하거나 농촌자원과 시민교육팀(☎032-440-69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지파일
세시풍속 체험.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7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추석 맞아 세시풍속 체험 운영.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1) 7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추석 맞아 세시풍속 체험 운영.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