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추석연휴 쓰레기 수거 차질 없도록 긴급 기동반 가동

-인천시, 2023년 추석연휴 생활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담당부서
자원순환과 / 황정훈 (032-440-3562)
제공일시
2023-09-22
조회수
1057

청라 자원환경센터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추석 연휴 생활쓰레기 관리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무엇보다 생활 쓰레기 배출의 어려움이 없도록 광역폐기물처리시설 생활폐기물 반입일을 별도로 지정해 운영한다. 광역자원환경센터(송도, 청라)는 추석 연휴 당일(9월 29일)과 일요일(10월 1일)을 제외하고, 연휴 기간 내내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또 수도권매립지도 10월 1일(일)에는 생활쓰레기 반입을 허용한다.

다만, 인천시는 군·구별로 수거 일정이 다르고, 수거업체 명절 연휴 등을 감안해 추석 당일에는 외부 배출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인천시는 추석 연휴 기간 쓰레기 처리 등 민원 발생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시와 10개 군‧구에서는 별도 상황실을 운영하고 긴급 기동반 가동해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연휴 기간 시민의 발길이 잦을 것으로 보이는 관광명소 등의 쓰레기 수거 시설을 점검하고, 선물 세트류 등 과대포장 여부를 집중점검해 불필요한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김철수 인천시 환경국장은 “추석 연휴에 쓰레기 처리로 시민에게 불편을 끼치고 얼굴 찌푸리는 일 없이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이할 수 있도록 관련 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시민께서도 올바른 쓰레기 처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청라 자원환경센터.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2) 3 인천시, 추석 연휴 쓰레기 수거 차질없도록 긴급 기동반 가동.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2) 3 인천시, 추석 연휴 쓰레기 수거 차질없도록 긴급 기동반 가동.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