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경제청·인천시교육청, 예술중 설립 업무협약 체결

-송도국제도시 8공구 A5블럭 2만㎡ 토지이용계획 변경 통해 학교용지 전환 공급-

담당부서
기획정책과 / 박건태 (032-453-7144)
제공일시
2023-09-27
조회수
1592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7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인천시교육청과 ‘(가칭)인천예술중학교 유치(설립)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협약식에는 김진용 청장과 도성훈 교육감 등이 참석했다.

○ 협약의 주요 내용은 송도 8공구 A5블럭 약 2만㎡ 규모의 부지를 인천시교육청에 (가칭)인천예술중학교 부지로 제공하는 것이다.

○ 인천경제청은 인천 예술중학교가 위치할 A5블럭이 현재 공동주택부지이지만 향후 토지이용계획 변경을 통해 학교용지로 전환, 공급할 계획이다.

○ 이와 같은 인천경제청의 결정은 쉽지 않았다. A5블럭 중 일부를 학교용지로 전환할 시, 잔여부지에 대한 사업성이 떨어져 사실상 투자유치를 포기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예상되었기 때문이다.

○ 그러나, 인천경제청은 인천예술중학교가 건립되면 인천예술고등학교로 이어지는 단계별 교육 경로가 확보되어 예술 인재의 타 시도 유출이 방지되고 송도의 과밀학급 완화에 직·간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A5블럭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회수입을 미래세대 양성을 위하여 기꺼이 포기하는 과감한 결정을 내렸다.

○ 특히, 현재 추진 중인 아트센터인천 2단계 건립과 맞물려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을 글로벌 문화예술도시로 도약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본다.

○ 도성훈 교육감은 “수도권 최초로 공립 예술중을 설립하려는 계획에 인천경제청이 뜻을 함께 해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김진용 청장은 “예술중 설립 업무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특화된 예술교육환경을 구축, IFEZ의 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인천시가 교육도시로서 도시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230927 보도자료(인천경제청·인천시교육청, 예술중 설립 업무협약 체결).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