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김경일 교수가 전하는‘부모 자녀 행복의 비법’

-인천시 명사 초청 아동학대 예방 부모 교육 성황리 개최-

담당부서
아동정책과 / 이상희 (032-440-3495)
제공일시
2023-10-12
조회수
253

명사 초청 1차 부모교육

인천시가 실시한 명사 초청 부모 교육이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0월 12일 구월동 샤펠드미앙에서 실시한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의 아동학대 예방 부모 교육에 65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맞벌이 부부 등 근로로 인해 평소 부모 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시민을 대상으로 야간에 진행됐으며, 유튜브를 통해서도 실시간 방영했다.

행복에 대한 심리학적 관점과 인간관계 등을 주제로 활발한 저술과 강연 활동을 하는 김경일 교수는 이날 ‘자녀와의 소통을 통한 행복의 비법’이라는 주제로 아이의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부모 역할에 대해 열띤 강연을 펼쳤다.

인천시는 올해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 아동 보호 강화 정책에 역점을 두고 예산을 대폭 증액하는 등 다양한 정책 추진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시민 인식개선과 교육사업에 중점을 두어, 올 한해 부모나 신고의무자, 시설종사자, 공직자와 아동 등 시민 약 5만 2,000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을 대폭 확대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매체를 통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지난 9월에도 시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일타 강사 김미경 MKYU 대표의 명사 초청 1차 부모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김지영 인천시 여성가족국장은 “인천시는 아동이 독립된 인격체로서 존중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는데 전폭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부모님들을 위한 양질의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양한 교재를 제작 보급하는 등 교육사업을 강화함은 물론, 위기 아동 조기 발굴과 아동보호 인프라 확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파일
명사 초청 1차 부모교육.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4 김경일 교수가 전하는 부모 자녀 행복의 비법.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1) 4 김경일 교수가 전하는 부모 자녀 행복의 비법.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