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 스타트업위크 ‘서프(SURF)’… 11월 7일부터 3일간

-스타트업의 도약을 위한 강연, 세미나, 컨퍼런스 등 마련-

담당부서
창업벤처과 / 최정연 (032-440-3282)
제공일시
2023-11-01
조회수
522

스타트업 위크 서프 포스터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부터 3일간 송도 컨벤시아 및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 등에서 인천 최초의 스타트업 축제‘서프(SURF)’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인천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인천 지역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C), 투자자(VC), 창업지원기관 등의 교류와 협력의 장으로, 스타트업의 위기 극복 및 글로벌 진출 전략을 모색하는 인천의 스타트업 축제다.



‘스타트업, 변화와 혁신의 흐름에 올라타다(Start Up, Ride with the Flow, SURF)’를 슬로건으로 강연과 세미나, 컨퍼런스, 투자설명회(IR)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43개의 스타트업 전시 부스도 마련된다.

11월 7일(수) 개막식에는 방송인으로도 이름을 알린 홍철책빵 노홍철 대표의 강연을 시작으로, 유정복 인천시장, 윤영섭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이 행사를 축하할 예정이다.



박성혁 카이스트(KAIST) 교수는‘인공지능(AI)에서 찾는 스타트업의 기회와 변화’를 주제로 기조연설하고, 유정복 인천시장, 박성혁 교수, 변정욱 SID파트너스 대표가 참여하는 토크쇼에서는 인천지역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혁신성장 방안에 대한 열띤 담화가 펼쳐진다.



축제 기간 청년 창업 경진대회 결선 무대를 포함해 각종 창업 및 투자 관련 강연이 이어지며,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 및 로컬 크리에이터 세미나 등 각종 세미나도 진행된다.



또한, 인천시 대표 투자유치 발표회인 ‘빅웨이브 투자설명회(IR)’를 필두로 청년 창업, 소셜 벤처, 초기창업 분야 투자설명회(IR) 등 각종 투자설명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센터의 보육기업이 참여한다. 행사 이튿날 개최되는 해당 세션에서는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성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대기업들과의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총 43개 기업이 참여하는 ‘스타트업 전시·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반응형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이 탑재된 로봇 시스템을 비롯해 인천의 특화 상품을 콘텐츠로 개발한 기업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행사장을 방문한 참관객들은 인천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직접 만나볼 수 있고, 기업들의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 마지막 날인 9일(금)에는 적격 엔젤 투자교육 및 기술 혁신 아카데미 등이 개최되며, 3일간의 행사는 인천지역 창업기업 네트워킹 행사를 끝으로 막을 내리게 된다.



이남주 인천시 미래산업국장은 “인천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인천이 글로벌 창업혁신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창업 및 투자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다양한 이벤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미지파일
스타트업 위크 서프.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2) 2-3 인천스타트업위크 서프(SURF)11월 7일부터 3일간.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