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미추홀맑은물(주), 하수 처리수 재이용 수익금 지역사회 환원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연 1억씩 20년간 기부하기로-

담당부서
하수과 / 염찬우 (032-440-3618)
제공일시
2023-11-07
조회수
357

기부금 전달식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시청 접견실에서 미추홀맑은물(주)가 가좌 하수 처리수 물 재이용 사업 수익금 중 20억 원을 20년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뜻을 밝히는 전달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정준호 미추홀맑은물(주) 대표,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했다.







지역기업이자 코웨이엔텍(주)의 자회사인 미추홀맑은물(주)는 인천지역 내 하수 처리수 재이용 사업을 운용하며, 하·폐수 처리 기술력을 토대로 인천 주요 공장에 공업용수를 제공하고 있다. 앞서 2022년 7월 인천시, 인천환경공단과 ‘가좌 하수 처리시설 처리수 재이용시설물 관리 운영 협약’을 체결해, 2042년 11월까지 20년간 하수를 가공 처리하는 물 재이용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부금은 2023년부터 매년 1억씩 20년간 총 20억 원 규모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 계층의 복지사업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우리 지역의 기업이 자생하고, 기업의 이익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사례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역기업의 철학을 이어갈 수 있는 인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기업의 발전을 돕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준호 미추홀맑은물(주) 대표는 “우리 기업은 인천에 뿌리를 둔 대표기업이며 우리가 창출한 이익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방향을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지역 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모범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이번 사례는 민·관이 협력하는 모범적 사례로, 앞으로 공동모금회 역시 인천의 기업인들의 기업가치를 높여나가며 지역사회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방향을 함께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파일
기부금 전달식.jpg 다운로드
첨부파일
(2) 2 미추홀맑은물(주), 하수 처리수 재이용 수익금 지역사회 환원.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