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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인천시, 현명하게 대처하는 민원응대 솔루션 제시

-13일, 서비스 마인드 함양위한 민원처리 담당자 교육 실시-

담당부서
시민봉사과 / 김수경 (032-440-2582)
제공일시
2023-11-13
조회수
304

민원처리 담당자 교육

인천광역시는 11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의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해 시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등 민원처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년 민원처리 담당자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명하게 대처하는 민원 응대 솔루션’을 주제로 이미원 위드원(With-one) 대표는 ▲서비스 패러독스 시대 ▲일반 불만고객 응대 ▲강성고객 응대 ▲악성고객 응대 등 직원들이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했다.



교육 참여한 한 직원은 “고객 감동 서비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귀중한 시간이 됐고, 앞으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정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친절 교육 후에는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법, 심장 압박 시뮬레이션 실습, 자동 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심폐소생술 강의도 함께 이뤄졌다.



김선구 인천시 시민봉사과장은 “이번 교육이 믿음을 주는 인천시가 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는 신뢰받는 인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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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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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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