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계양산 산불 가정해 진화 훈련 실시

-- 헬기, 차량, 지상 진화 인력 등 산불진화자원 총동원 --

담당부서
녹지정책과 / 공경화 (032-440-3683)
제공일시
2023-11-23
조회수
576

산불진화 훈련

인천광역시는 11월 23일 계양산 남측 일원에서 산림청, 계양소방서, 계양경찰서, 군 부대 등 유관기관과 함께 산불진화자원을 총동원한 ‘2023년 산불진화통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건조한 날씨에 원인 미상의 산불이 강풍을 타고 계양산 남측 사면을 불태우고 정상까지 확산되는 상황을 가정해 실시됐다.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지역주민들과 등산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대피 명령을 내리고, 민가 보전과 위험시설인 고압 송전선로 및 각종 통신선로가 흐르는 철탑을 보호하는데 중점을 뒀다. 훈련에는 헬기 2대, 차량 12대, 지상 진화 인력 160여 명을 동원했다.



인천시 산불방지대책본부와 산불현장통합지휘본부는 산불확산 상황을 분석하고, 장비, 인력, 산림 규모 등 신속한 판단하에 전략을 수립하는 한편, 주민대피 명령 등 훈련도 함께 실시했다.



박세철 인천시 녹지정책과장은 “산불재난 현장에서 상황전파, 주민대피, 진화 인력·장비 동원 등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유관기관 간 산불대응 역량 제고를 위한 협력체계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산불은 사소한 부주의로 일어나고 우리의 생명과 재산까지 위협하는 만큼 시민들께서도 산불예방 활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미지파일
산불진화훈련.jpg 다운로드
첨부파일
(3) 3 인천시, 계양산 산불 가정해 진화 훈련 실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