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내 대학들 인천 바이오 헬스케어 뷰티산업 활성화 위해 협력

담당부서
서비스산업유치과 / 한은정 (032-453-7391)
제공일시
2023-12-14
조회수
505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4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인천경제자유구역의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과 연계된 헬스케어, 뷰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을 확인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체결식에서는 가천대학교, 차의과학대학교 총장을 대리하여 최미리 수석부총장과 임동욱 행정대외부총장이 참석해 서명했다.

○ 양해각서에서 두 대학은 바이오, 헬스케어, 뷰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 가능한 학과, 연구 교육시설 등의 연계 방안이 포함된 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공동 노력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 가천대학교는 송도국제도시에 이길여 암당뇨연구원과 가천대 길병원 가천의료기기 융합센터, 연수동에 메디컬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어 바이오클러스터 연계 가능한 교육 및 연구시설을 이미 갖추고 있다. 또한 올해 정부로부터 입학 정원 100명의 바이오로직스학과 신설을 승인 받아 신입생을 선발하게 되어 바이오 전문 인력 양성에 우위를 점하게 되었다.
○ 차의과학대학교는 지난 9월 12일 성광의료재단과 인천경제청과 체결한 글로벌 특화병원 유치 양해각서 후속으로 바이오 관련 학과, 간호대, 약대, 의전원 실습공간을 연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두 대학은 실제로 남동공단을 비롯해 인천의 주요공단에는 300여 개의 화장품 관련 기업이 생산 활동을 벌이고 있어 바이오 산업과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K-뷰티산업을 접목시킨다면 인천의 지역 산업을 살리면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뜻을 모은 것이다.

○ 가천대 최미리 수석부총장은 “바이오로직스학과 신설을 계기로 인천의 경쟁력이면서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산업인 바이오, 헬스케어산업에 뷰티산업을 성공적으로 연계시킬 수 있는 방안을 인천경제청과 차의과학대학과 협의하면서 적극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 차의과학대 임동욱 행정대외부총장은 “차바이오 그룹 산학연병 시설이 송도국제도시에 진출하는 방안을 그룹 차원에서 적극 검토중인 것으로 알고 있고 인천의 유수대학인 가천대학과 상호 협력으로 바이오, 간호분야 등의 인재 육성에 더욱 더 시너지가 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전 세계의 경쟁력으로 떠오른 송도 바이오클러스터가 바이오뿐 아니라 K뷰티, 코스메틱을 아우르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야 할 때”라며 “미용 관광, K뷰티 아카데미, 코스메틱 분야 첨단 산업 유치와 인재양성을 위해 가천대학교, 차의과학대학교와 적극 협력하고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