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직 청년에‘인기’… 인천시,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지원 확대

-- 인천 소재 대학생까지 지원 대상 넓히고, 예산도 대폭 확대-

담당부서
청년정책담당관 / 김세희 (032-440-4179)
제공일시
2024-01-28
조회수
313

드림나래 홍보영상

구직 청년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인천시의 면접 정장 무료 대여사업이 확대된다.



인천광역시는 오는 1월 29일부터 인천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응원하는 ‘드림나래(인천청년 면접복장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물가상승 및 구직환경 변화에 따른 청년들의 구직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까지는 인천에 주민등록을 둔 청년들만 지원받을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인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넓혔다.



또 지난해 2억 8천여만 원이던 사업비를 올해는 4여억 원으로 대폭 확대했다.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는 물론, 면접 코칭 서비스, 맞춤형 퍼스널컬러, 스타일, 화장법 등 ‘면접 이미지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지가 인천이거나 인천 소재 대학에 재학생인 18세~39세(고교졸업예정자 포함) 청년 구직자는 면접 예정 증빙자료 및 구직 활동 확인서 등을 제출한 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1인당 연 최대 5회씩, 무료로 면접용 정장을 2박 3일 동안 빌릴 수 있고, 정장 대여업체에서 연 1회 지정된 면접 이미지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1월 29일(월)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할 수 있는데, 올해부터는 ‘인천유스톡톡 인천청년포털 (young.incheon.go.kr)’에서 편리하게 예약하면 된다.



올해 지정 정장업체는 클래시 테일러샵(부평구), 벨사르토(남동구), 신화마젤(서구), 김주현바이각(미추홀구) 총 4곳이다.



이규석 인천시 청년정책담당관은 “물가상승 및 취업난으로 치열한 구직경쟁에 놓인 청년들이 부담없이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길 바란다”며 “변화하는 구직환경에 맞추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 첫선을 보인 드림나래 사업은, 그동안 총 1만 5천여 회의 정장을 무료로 대여했다. 지난해의 경우 3,700회의 정장을 무료 대여 지원했는데, 참가자의 98%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미지파일
드림나래 홍보영상.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2 구직 청년에 인기 인천시,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지원 확대.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