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대기오염도 검사 협업회의 개최

-시 보건환경연구원,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기오염도 검사를 위한 의견교환-

담당부서
산업환경과 / 김경열 (032-440-5623)
제공일시
2024-02-21
조회수
582

대기오염도 검사 협업회의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효율적인 대기오염 배출원 검사를 통해 대기환경을 개선하고자 대기오염도 검사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기오염도 검사 관계기관 회의는 매년 보건환경연구원 주관으로 시, 군구 대기배출시설 지도점검 담당자가 한자리에 모여 대기질 개선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이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 실시한 230건의 검사자료를 분석한 결과 총탄화수소(THC, Total Hydrocarbon) 관리를 위해 주 배출시설인 도장시설, 인쇄시설 등의 점검을 강화할 것을 제안했고, 악취 및 미세먼지 원인물질인 암모니아의 신규 분석법 도입을 위한 연구 사업 결과를 공유했다.


또한 시, 군구에서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지도점검과 시험검사를 위해 사업장을 사전 점검할 때 측정환경 부적합(측정공 위치, 안전한 작업환경 등), 방지시설 비정상운영 등 검사 불가 상황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

권문주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지도점검과 시험검사 간 상호 협업체계를 더욱 튼튼하게 하고, 깨끗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대기분야 연구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대기오염도 검사 협업회의.jpeg 다운로드
첨부파일
(2) 4 인천시, 대기오염도 검사 협업회의 개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