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지역 행사장 찾아 재난안전 체험 부스 운영

-인천대공원 등 지역 행사장을 방문해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 등 교육-

담당부서
안전예방과 / 서동근 (032-440-1892)
제공일시
2024-04-03
조회수
101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

인천광역시는 시민의 재난안전 체험기회 제공 및 응급처치 능력 향상을 위해 지역 행사장을 찾아 재난안전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응급처치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긴급상황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으로, 시민들이 꼭 알아야 할 심폐소생술 체험, 소화기 체험, 가상현실(VR) 안전 체험 등을 직접 경험하며 배울 수 있다.

오는 4월 13일 인천대공원에서 열리는 제9회 재난안전전시회 ‘시민 안전문화 체험축제’ 행사장을 비롯해 국제해양안전대전, 국제치안산업박람회, 인천 국제 재난복원력 지도자 포럼 등 4개 행사장에서 방문객들에게 재안안전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시는 시민재난안전 강사들은 어린이날 행사 및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장을 방문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및 소화기 사용법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성훈 시 시민안전본부장은 “시민 안전교육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많은 시민들이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4 인천시, 지역 행사장 찾아 재난안전 체험 부스 운영.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